광주산학융합원·자동차융합미니클러스터, 고려인마을에 후원금 전달
페이지 정보
- 작성일
- 2023-07-27 10:42
- 작성자
- 광주산학융합원
- 조회
- 1,523회
관련링크
본문
광주산학융합원과 자동차미니클러스터는 독립운동가들의 후손이 모여 사는 고려인 마을에 후원금을 전달했다./고려인마을 제공
광주 고려인마을은 광주형일자리 정책의 산물인 (사)광주산학융합원과 자동차융합미니클러스터가 지난 13일 고려인마을을 방문, 후원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고 15일 밝혔다.
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이천환 광주산학융합원장, 신재봉 자동차융합미니클러스터 회장, 황상현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장, 이준호 ㈜우성정공 부사장, 이영재 ㈜광일기공 이사, 최지희 ㈜효광 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.
이천환 원장(전남대 교수)은 “기회의 도시 광주에서 차별받지 않는 한민족으로서 내일이 빛날 수 있도록 산·학·연 관계자와 함께 지속적인 후원을 하겠다”고 말했다.
신재봉 회장(㈜현성오토텍 대표)은 “각계 각층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자동차산업이 지역 대표산업으로 자리매김해온 만큼 기업도 사회적 소임을 다해야 할 때다”며 “앞으로 지역경영인으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고려인마을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”고 밝혔다.
광주산학융합원은 광주형일자리 정책을 실현하고 미래 모빌리티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전남대와 광주시 등이 지난 2020년 광주빛그린산업단지 내에 설립한 산학융합기관이다.
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운영중인 자동차융합미니클러스터는 기업·대학·연구소·지원기관 총 77명 회원이 소속된 모임체로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을 통해 광주지역 산업단지 혁신기반 창출과 기업의 R&D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. 최근에는 미래차 국가산단 확정에도 자동차 분야 제조기업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힘을 실었다.
/윤종채 기자 yjc@namdonews.com
출처 : 남도일보(http://www.namdonews.com)